본문 바로가기
Galaxy/Watch3

[후기] 갤럭시 워치3 수면점수 체크하기

by 구메구메 2020. 11. 1.
반응형

 

 

 

갤럭시 워치3를 구매한 후 이제 두 달이 조금 넘었다. 워치를 구매하기 전 제일 기대했던 기능 중 하나인 수면점수.

그동안 수면점수를 체크해 본 후기를 적어본다.

 

 

왼쪽이 구매 첫날 수면점수이고 오른쪽이 그다음 날 수면점수이다.

수면점수와 함께 총 수면시간, 실제 수면시간, 칼로리 소모량, 렘 수면시간, 얕은 수면시간, 깊은 수면시간, 수면 중 깸 시간을 보여준다.

이틀 다 30점밖에 안된다. 주륵...

잠들면 웬만큼 시끄러워도 잘 안 깨서 내가 엄청 잘 자는 줄 알았는데 점수가 30점 밖에 안되어서 충격이었다.

룸메이트 친구가 내 수면점수가 30점이라고 하니 믿지 못했다.ㅋㅋㅋㅋㅋ

 

 

이렇게 낮잠도 수면점수를 기록해준다.

내가 낮잠을 자는지 안 자는지 어떻게 알고 수면점수를 체크하는 건지 완전 신기했다.

 

20 ~ 29세 여성 평균 점수가 82점이라는데 왜 나는 30점 밖에 안 되는 거예요 ㅠㅠ

거의 한 달 동안은 계속 30점이었다. 31점, 32점도 아니고 딱 30점.

수면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수면시간, 수면주기, 뒤척이거나 깸, 신체회복, 정신회복이 있다고 하는데,

정리해보자면

7~8시간 사이의 수면시간동안 수면 주기가 4~5번 반복되어야 하고,  자주 깨거나 뒤척거리지 말고, 깨고나서 쉽게 다시 잠들어야 하며, 깊게 잘수록 수면점수가 높아 진다는 건데... 난 뭐가 문제지...

그건 그렇고 손목에 워치를 차고 있는 것만으로 깊게 자는지 얕게 자는지 렘 수면인지 어떻게 아는 걸까 궁금하다.

 

 

사용한 지 한 달이 넘었을 때부터는 35점 ~ 69점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것 같다.

그렇지만 70점 이상은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는데 진정 평균점수가 82점이 맞나요 ㅠㅠ

어떻게 자야 82점 받아볼 수 있는 거죠...

 

 

워치3에서는 위 사진처럼 수면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볼때처럼 자세하게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있을 건 다 있다.

ㅋㅋㅋ 다음에 82점 받으면 다시 수면점수 글 쓰러 오겠습니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