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원데이클래스

[원데이] 양꼬미 떡공방, 어버이날 카네이션 떡케이크 만들기

by 구메구메 2020. 5. 6.
반응형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 본가에 다녀오기로 했다.

5월 8일에는 서울에 있기 때문에 어버이날을 직접 챙겨드릴 수 없을 것 같아서 이번 연휴에 챙겨드리기로 했다.

 

내가 준비한 것은 총 세 가지였다.

1. 현금  2. 직접 만든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카네이션 떡케이크)  3. 카네이션 브로치

 

현금은 미리 뽑아서 새 돈으로 바꿔놓았고, 브로치도 택배로 받았기 때문에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만 만들러 가면 되었다.

그런데 4월 30일에 만드려고 하니 원데이 클래스를 5월달부터 하는 곳도 많고, 이미 자리가 꽉 찬 곳도 많아서 인터넷을 찾고 찾고 찾아서 방문한 '양꼬미 떡공방'.

 

위치는 다음과 같다.

 

 

 

남성역 2번 출구에서 걸어가면 금방이다.

 

출처 : https://blog.naver.com/sjyang119/221888625171

 

때마침 오픈기념 이벤트로 4월 30일까지 20%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다.

 

 

나는 백설기 1호에 카네이션, 레드&핑크&보라로 선택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https://blog.naver.com/sjyang119/221888625171

 

양꼬미떡공방 동작 남성 사당 떡케이크 / 앙금플라워원데이클래스 오픈 / 수업안내

​​양꼬미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공방입니다.드디어 원데이 클래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오픈기념으로 4...

blog.naver.com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신다.

 

나는 4월 30일 오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

가자마자 손을 씻고, 앞치마를 착용했다.

그리고 아침 먹고 왔냐고 물으시면서 두유를 챙겨 주셨다. 감동...☆

그런 다음 앙금 플라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을 설명해주시고 시범을 보여주셨다.

하나하나 세세하게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잘 가르쳐 주시는데, 생각보다 손 힘이 많이 필요했다. (막 손을 부들부들 떨면서 했음...ㅠㅠ)

 

 

짠! 오른쪽에 연보라색 카네이션이 선생님(?)이 잘했다고 칭찬해주신 카네이션이다!!! 뿌듯.

처음에는 손도 아프고 모양도 마음대로 안 나왔는데, 확실히 하면 할수록 느는 것 같다. 나중에는 손도 덜 힘들다.

 

 

열심히 카네이션과 안개꽃을 생산했다면, 이제 백설기 케이크 위에 카네이션을 배치할 차례이다.

백설기 케이크는 선생님이 미리 준비해놓으셨고, 우리는 그 위에 열심히 만든 카네이션을 예쁘게 배치해주면 된다.

잘 못해도 괜찮다. 선생님이 다 도와주신다. 나도 선생님이 정말 많이 도와주심..

카네이션과 안개꽃을 다 배치하고 나면 사이사이 잎사귀를 만들어 주고, 봉오리도 만들어 주면 완성이다.

 

그리고 나면 리본도 달아 주시고, 박스에 넣은 다음, 들고 가기 쉽게 큰 비닐에 한번 더 넣어 주신다. 

케이크용 칼도 챙겨주시고 초는 필요하다고 하면 챙겨주신다. 그리고 보관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신다.

 

선생님이 엄청 친절하시고 이것저것 신경 많이 써주셔서 정말 좋았다.

다음에 또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를 만들 일이 있으면 또 방문할 의사가 있다 :)

 

 

집에 가자마자 부모님께 드리니 부모님이 좋아하셨다. 특히 엄마가 예쁘다고 사진 막 찍어가시면서 좋아하셨다. 

내년에는 또 뭘 해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