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

[취미] 다이소 보석 십자수 DIY 세트 - 경복궁

by 구메구메 2022. 12. 20.
반응형

 

예전에 (지금으로부터 최소 1년 전, 언제 샀는지 기억도 안남;;) 미니어처 만들기 DIY 키트를 샀었다.

 

'미니 셰프 컬렉션 - 미니 베이커리 만들기'라는 DIY 키트인데.. 사진이 구성품을 찍은 것 밖에 없네...^^

 

 

어쨌든 아래 링크와 같은 제품이었다.

 

https://link.coupang.com/a/IQiEY

 

미니베이커리 만들기 미니어처 DIY 키트

COUPANG

www.coupang.com

 

 

방 한구석에 박혀 있는 게 갑자기 생각나서 만들기로 했는데, 점토랑 물감, 접착제 등이 다 굳어버려서 못 만들고 버림..ㅠ

 

그래서 저 미니 베이커리 DIY 키트 대신에 다이소 보석 십자수를 하기로 함!

 

 

짠! 이렇게 생긴 디자인이고, 비즈가 15색, 트레이와 고체풀, 펜, 도안으로 구성되어있다.

 

보석 십자수는 처음이라 진짜 작은 거부터 해볼까 싶었는데, 경복궁이 마음에 들어서 골라보았다.

 

 

도안에 색상과 숫자(또는 알파벳)가 표시되어 있어서 일치하는 비즈를 붙여주면 된다.

 

주의할 점은 도안 자체가 접착면(?)이라 보호필름이 붙어 있는데, 처음부터 다 떼고 하면 접착력이 약해질 수 있어서 조금씩 할 만큼만 떼어 가면서 하는 게 좋음!

 

 

트레이에 적당량의 비즈를 담아 좌우로 흔들면서 정렬을 해주고, 고체풀을 펜으로 콕 찔러서 풀을 펜에 넣어야 함!

 

처음에 고체풀을 콕 찌르면 된다고 해서 진짜 찌르기만 했는데, 펜에 비즈가 안 붙어서..ㅠㅠ ㅋㅋㅋㅋㅋㅋ '뭐지 이게?' 이랬는데, 펜에 풀을 넣어야 함. ㅋㅋㅋㅋㅋ 바본가...

 

그러고 나서 펜으로 비즈를 살짝 찍어 비즈를 펜에 붙이고 그 비즈를 도안에 잘 붙이면 된다.

 

 

그리고 대망의 완성작!

 

다 하고 나서 보니 예쁘기도 한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고 무엇보다 목이 너무 아픔...

내 목을 희생하고 내 방 안의 경복궁을 얻었다.

올해 초에 목이 안 좋아서 도수치료를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당분간 보석 십자수는 안 하는 걸로... ㅎㅎ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