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아이패드 드로잉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5일차] 굿즈 제작 - 시장조사~타겟선정

by 구메구메 2021. 11. 15.

 

 

무려 5일을 쉬다가 출근을 해서 그런지 오늘 너무 힘들었다.

절대 습관성 발언 아니고... 퇴사하고 싶다. 모든 직장인들의 마음이 다 그렇겠지..?

세상의 모든 직장인 파이팅!!

 

오늘은 다시 돈을 벌기 위한 굿즈 제작 강의를 들었다. 

오늘은 어떤 굿즈를 만들지부터 시장 조사와 소비층을 정하는 방식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었다.

 

 

 

우선 지난 시간에 정했던 키워드를 인터넷에 검색해 본다. 이미지를 검색하여 보면 여러 가지 이미지와 캐릭터들이 나올 텐데 하나씩 들어가서 어떤 사용자가 소비하는지와 어떤 때에 사용하는지에 대해 파악한다. 그리고 반복적으로 보이는 캐릭터를 다시 검색해본다. 

 

 

 

그리고 블랙키위라는 사이트에서 캐릭터의 이름을 검색해본다. 그럼 검색 횟수와 콘텐츠 생산량, 연관 검색어,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거기서 확인한 연령과 성별 등을 바탕으로 그들이 주로 소비하는 분야에 대해 검색해본다.

 

예를 들어, 해당 검색어의 검색 결과 인스타그램이 나왔다면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보고 반복적으로 보이는 상품이나 키워드, 가격, 스타일 등도 확인한다. 이때, 피드의 구성이나 색상, 이미지도 함께 보면 좋다.

 

그리고 연관 쇼핑몰에 들어가서 가격과 후기 수, 유행하는 스타일 등을 확인하고, 리뷰도 읽어본다.

이렇게 어떤 가격대에 어떤 타겟을 노리고, 어떤 퀄리티의 제품을 만들어야 할지와 어떤 캐릭터가 트렌디한 지를 파악한다.

 

 

얼른 나도 굿즈 만들어 볼래!!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세상의모든감성아이패드드로잉

https://bit.ly/3FVdhD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