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아이패드 드로잉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7일차] 푸들과 리트리버 그리기

by 구메구메 2021. 11. 7.

 

오늘은 아무 약속도 없는 날이라서 강의를 많이 들어야겠다고 다짐했는데...

어제 직장 동료의 집들이에 다녀온 여파로 오늘도 1강 밖에 수강하지 못했다.

 

푸들과 리트리버를 그려보는 시간이었는데, 강사님이 그린 그림은 짱 귀엽다! (내 그림 말고...)

 

 

 

우선 푸들과 리트리버를 스케치한 후에 색칠을 하는데, 색연필 브러시의 크기를 키우지 않고(크기를 너무 키우면 색연필 느낌 잘 안남 ㅠㅠ) 넓은 면을 칠하려다 보니 꼼꼼하게 칠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너무 꼼꼼하게 색칠하려고 할 필요 없이 어느 정도 색칠을 하고 색칠한 레이어를 복제하여 불투명도를 조절하면 된다고 하셨다.

 

확실히 듬성듬성 비어있는 색칠 레이어를 복제하여 원래 레이어와 겹쳐보니 빈 부분이 많이 없어져 보였다. 복제한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조절해서 원하는 농도(?)에 맞춰 원래 레이어와 병합해주면 힘들이지 않고 색칠 완성!

 

복제를 이렇게 쓸 거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다. 그런데 복제를 하는데 왜 빈 곳이 약간 채워지는 거지? 의문이다.

그리고 눈을 그릴 때에도 한쪽 눈을 그려서 복제하여 다른 쪽 눈으로 쓰면 양쪽 눈이 똑같이 그려진다.

 

 

 

나의 완성작! 리트리버 테두리를 그리는 과정에서 약간 실수가 있긴 했는데, 깨달았을 때는 이미 색칠 레이어와 병합해버려서 수정할 수 없었다.

앞으로는 레이어를 그룹으로만 합치고, 병합하는 건 신중하게 결정해야겠다.

그래도 나름 귀엽지 않나? 연습하면 더 귀여워지겠지!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세상의모든감성아이패드드로잉

https://bit.ly/3FVdhD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