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아이패드 드로잉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일차] 종이질감 표현 및 소품 그리기

by 구메구메 2021. 11. 2.

 

오늘은 패스트 캠퍼스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 수강 이틀째로 프로크리에이트로 종이질감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귀여운 소품 몇 가지를 그려보는 시간이었다.

 

인터넷에서 배경이 종이질감인 그림을 많이 봤지만 이미지를 받아서 사용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만들어 쓰는 거라니! 깜짝 놀랐다.

 

 

종이질감을 표현할 수 있게 브러시를 만들어서 해당 브러시로 칠하니 진짜 종이처럼 보였다.

브러시로 종이질감을 표현할 거라고는 생각도 안 해봤는데 정말 신기했다. 세상에 똑똑하신 분들 왜 이렇게 많아

 

배경 색이 될 레이어와 종이질감을 표현한 레이어를 겹쳐서 불투명도를 조절하여 종이질감을 표현했고, 때에 따라 불투명도를 조절해서도 사용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종이질감을 배경으로 해서 솜사탕, 편지, 선물을 그려보았다.

 

 

위에서 배운 종이질감 표현 방식대로 배경을 만들고, 1일 차에서 만들었던 색연필 브러시로 소품을 그려보았다.

먼저 스케치 레이어 하나를 만들어 밑그림을 그린 다음 레이어 하나를 더 추가해서 색연필로 색칠을 하였다.

 

원본 그림을 불러와서 색상을 추출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지만 나는 내 나름대로 직접 색상을 선택해서 해보았다.

 

그 결과, 솜사탕의 분홍색이 연한 거 같고 솜사탕처럼 안 보이는 것 같기도 하지만 누구나 처음은 있는 것이고...

 

나도 더 연습하면 잘할 수 있으니까 일단 뭐라도 그려봤다는 것에 만족한다.

 

그래도 편지랑 선물은 나름 잘 그린 거 같다. 뿌듯!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세상의모든감성아이패드드로잉

https://bit.ly/3FVdhDa

반응형